이사장 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이사장 인사말 HOME

이사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우리 밀알회원인 31기 정경채 회원이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우리 밀알인들의 공론의 장을 만들어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게 되어 장학재단 이사장으로서 정말로 기쁘기 한량이 없습니다.

학원 장학생은 선사님께서 1953년 2월 22일 제 1기 12명을 6. 25사변 피난치 대구에서 (학원)의 창간과 함께 선발하여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납부금 전액을 지급하셨습니다.
선사님 덕분에 800여명의 우리 밀알회원들이 공부 잘하여 사회 각계 각층에서 사회를 위하여 열심히 일하게 되었습니다.

이 얼마나 대단한 일이고 고마운 일이겠습니까? 혜택을 받은 장학생들이 선사님의 유지를 받들어 십시일반 장학기금을 모금하여 현재 기본재산과 보통재산 합계 27억여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자수입이 적어 장학생들에게 재학등록금까지 주려면 회원 여러분들의 더욱 적극적인 협조가 요구됩니다.

우리 밀알회가 활성화되려면 각기별로 모임을 활성화 하여야만 된다고 사료됩니다. 각 기별로 모임을 자주 갖고 활성화 되면 밀알회가 자동으로 활성화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장학금 수혜를 받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장학재단을 만들어 장학 사업을 이어가는 것은 우리가 처음일 것입니다.

우리 회원들께서는 이러한 사실에 자긍심과 관심을 갖고 학원 밀알장학재단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30일
학원 밀알 장학 재단 이사장 정 인택